이용약관 및 유의사항

감염예방과 산모와 아기의 건강을 위해 본 이용약관을 꼭 읽어 주시고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 약관 >
1) 산후조리원은 의료기간이 아닌 산후조리요양업체로 일체의 의료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2) 신생아를 돌보는 업무(수유,목욕,기저귀교환 등)와 산후조리업무(식사,세탁,간식,휴식 등)와 관계없는 일은 해드리지 않습니다.
3) 입실 중 본조리원으로 부터 전달 받은 산모와 아가의 이상증상과 건강상태에 대해서,
산모님께서 확인 후 병원 방문검진 여부에 대해 결정하셔야 하는 최종의사결정권자이며 결정에 대한 책임자입니다.
4) 조리원은 입실기간 중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상태를 수시로 체크하고 그 상태를 산모에게 통지하며,병원 입원 또는 격리를 요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산모와 보호자의 동의하에 의료기관에 치료를 의뢰합니다. 응급상황의 경우 선조치 후보고 할 수 있습니다.
5) 산모나 신생아는 입원 시 감염의 우려가 있는 전염성 질환(감기, 감염성장염, B형간염 등)이나, 선천성 이상 등 특이체질을 조리원에
알릴 의무가 있으며, 이를 알리지 않아 일어나는 문제에 대해서는 산모와 보호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6) 입실 중 산모의 건강상태에 변화가 있을 때는 즉시 신생아실이나 기타 직원에게 필히 연락을 주셔야하며, 감염환자와의 면회와 접촉은 절대 금해야합니다.
7) 인원기간 중 산모나 아기에게 전염성 질병이 의심될 경우 다른 산모와 아기에게 전염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조리원에서는 격리 및
조기 퇴실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조기퇴실 시 이용기간에 해당하는 요금을 공제한 전액 환급, 위약금 면제)
8) 아기를 신생아실 밖으로 데리고 나올 때는 꼭 신생아실 선생님을 통해야 하며, 남편을 제외한 타인과 접촉케 해서는 안됩니다.
9) 입실 시 예약된 이용기간의 변경은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조기퇴실 할 경우는,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준약관에 따라
총 이용계약금액의 10%의 위약금 공재 후 환불 됩니다.
10) 조리원은 산모님들께 표준화 된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개인취향에 따른 개별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11) 조리원비 잔금은 입실일에 선불(완불)하여야 합니다.
12) 퇴실시간은 오전 10시까지입니다.
이외의 이용약관과 규정은 후면과 조리원 홈페이지에서 추가 참조 가능하며, 본 조리원 이용약관은 “공정거래위원회표준약관”과
“보건복지부감염관리지침”등의 관계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시설 이용자 책임 ]

(1) 이용자가 본조리원 비품 및 물품을 훼손하거나 가져간 경우 법적/경제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퇴실 시 비품 확인에 협조해 주셔야 합니다. (의류,수건,수유관련 물품,전자제품 등)
(2) 이용자가 시설 이용 중 본인의 부주의나 고의로 인해 본조리원에 재산상 손실이나 기물 파손 등의 피해를 입혔을 때에는
배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 면회 규정]
감염예방과 산모님 건강의 빠른 회복을 위해 산모방 출입은 남편 분으로 제한됩니다.
1. 면회시간 (1) 면회는 1층 카페 운영시간에만 가능합니다. (am 10:00 ~ pm 09:00)
(2) 산모님의 식사와 휴식 그리고 편안한 수유를 위해 아래시간은 면회를 제한합니다.
(신생아실 소독시간(오후1시~2시) / 산모님 식사/간식 시간 / 저녁 9시 이후)
(3) 22시부터 세콤 보안시스템이 작동됩니다. 익일 아침까지 면회 및 방문이 제한됩니다.
2. 면회장소 (1) 산모 면회 : 1층 카페 및 정원에서 하셔야 합니다.
(2) 신생아 면회 : 신생아실 앞 면회는 “양가부모님”만 가능합니다.
(3)친인척, 형제/자매, 지인 모든 분께는 카페에서 "영상 면회"를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3. 면회 제한(보건복지부 감염예방 지침에 따름)
(1) 조리원에서 산모와 아기의 감염예방을 위해 상황에 따라 철저히 방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예) 신종인플루엔자, 눈병, 각종 바이러스 등 전염성 질환 유행 시
(2) 감기, B형간염, 바이러스성 장염, 눈병 등의 전염성 환자는 절대 면회하실 수 없습니다.
(3) 한 번에 많은 인원의 면회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장시간의 면회는 산모님 건강과 회복에 방해가 되니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꽃다발, 꽃바구니, 화분 등은 알레르기 문제로 조리원 내로 반입 하실수 없습니다.

[ 면책사항 ]
- 이외의 사항에 대해서는 정상적 범위의 법적/사회적 타당성에 근거하여 절차에 따라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산모와 보호자가 시설 이용 중 본인의 고의 또는 부주의로 인해 야기된 사고 등.
(2) 입실기간 중 조리원에 임치하지 않은 현금이나 귀중품의 분실 및 도난 등.
(귀중품은 사무실에 맡겨 주시거나 집으로 가져가셔야 하며, 분실 및 도난 시 수사기관에 의뢰 함)
(3) 산모와 신생아의 “선천적”,“유전적”,“특이체질”등의 질환 질병 등.
(4) 본조리원의 고의/과실/하자가 아닌 질병 및 사고 등.
(5) 절차: 산모나 아기에게 질병이 발생할 경우 산모와 보호자 동의하에 의료기관에 진료 및 확인을 의뢰하며,
조리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질병 또는 안전사고가 발생했음이 입증 시에 한해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보상은 가입보험사의 규정에 따라 의료기록과 입증절차 후에 진행되며, 개인적 금품 요구나 확인되지 않은 허위사실 유포 시
법적책임을 집니다.

[ 화재 등 안전사고 대피 메뉴얼 ]
(관계법령에 따라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화재 등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산모님들께 대피안내를 해드립니다.)
(1) 화재 등 안전사고 발생 시 비상벨 혹은 비상방송이 울립니다.
(2) 화재 등 안전사고 발생 시 내부계단과 비상구를 이용하여 신속히 신생아실로 이동합니다.
(3) 아가를 데리고 직원의 안내대로 건물 외부로 피신토록 합니다.
(4) 1층 및 외부로 대피가 어려운 경우는 옥상으로 대피토록 합니다.
(5) 대피 후 관계자의 안내에 따라 대처합니다.
* 화재 등 안전사고 발생 시 엘리베이터 탑승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


[ 조리원 이용약관 및 규정 준수를 부탁드립니다 ]
감염예방규정 및 면회규정을 포함해 다른 산모님들과 아기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행위(음주,흡연, 고성방가 등)를 제한하며
기타 조리원 규정 미준수 시 부득이 하게 조기 퇴실 되실 수 있습니다.
(조리원은 다른 산모님들과 아가들이 함께 생활하는 공동 이용 시설입니다.)

 
출산 예정일 안내

[ 출산 예정일 안내 ]

0. 예정일은 병원에서 지정한 출산예정일로 합니다.
1. 실제 분만은 예정일에서 빨라지거나 혹은 늦을 수 있습니다.
2. 분만 직후 조리원으로 빨리 연락 주셔야 하며, 퇴원 하루 전에 분만 소식을 알려 주실 경우
방 준비가 어려울 수도 있으니 참고 하시고 분만일에 조리원으로 연락주셔야 합니다.
3. 부득이한 경우 하루/이틀정도 병원에 더 머무르거나, 아가만 먼저입실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병원에 머문 일수에 해당되는 조리원 비용은 환급되며, 기간은 그에 따라 단축됩니다.)
4. 일반적으로 자연분만시 병원에 2박3일 제왕절개시 병원에 5박6일 정도 머무르고 오시게 됩니다.
(출산 병원에 따라 혹은 산모님과 아기의 건강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예정일과 앞뒤 7일 이상의 예상치 않은 이른 분만과 늦은 분만일 경우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방이 있는 경우에는 입실이 가능하시게 되나 예정일과 출산일이 차이가 나시고 조리원에 방이 없는 경우는
공정거래위원회 약관에 따라 취소 처리 됩니다.

조리원에서는 산모님 입장에서 입실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경우 꼭 조리원과 상의해 주세요.

 
프로그램 안내

일반적으로 외부 교육들은 잠시 강의 후 판매 등 영업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외부
교육 프로그램을 많이 도입할수록 산모님의 회복에 방해가 됩니다.
산후조리원에서 산모님들께서는.. 하루 3끼의 식사, 2번의 간식, 유축, 모유수유, 산후체형관리, 스킨/어깨마사지, 신생아 관련 내부교육, 신생아 촬영, 가족 면회 등 바쁜 일과를 보내게 되십니다. 이 와중에 여러 외부영업프로그램을 병행하는 것은 산모님 회복에
방해가 됩니다. 저희 엘리자벳 조리원은 산모님의 회복에 집중하기 위해 외부 교육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면회 안내

저희 엘리자벳산후조리원은 24시간 모자동실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생아가 산모방으로 출입하고 있사오니, 감염예방과 산모님 건강의 빠른 회복을 위해 산모방 출입은 남편 분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신생아는 외부 사람과 같은 공간에 노출 시 감염위험이 높아서 보건복지부 권고사항입니다.)

1. 면회시간
(1) 면회는 1층 카페 운영시간에만 가능합니다. (am 10:00 ~ pm 09:00)
(2) 산모님의 식사와 휴식 그리고 편안한 수유를 위해 아래시간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 신생아실 소독시간(오후1시~2시)
- 산모님 식사/간식 시간
- 저녁 9시 이후 시간

2. 면회장소
(1) 산모 면회 : 1층 카페에서 하셔야 합니다.
(2) 신생아 면회 : 신생아실 앞 면회는 “양가부모님”만 가능합니다. 친인척, 형제/자매, 지인 모든 분께는 카페에서
"영상 면회"를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3)오후 9시부터 세콤 보안시스템이 작동됩니다. 익일 아침까지 면회 및 방문이 제한됩니다.
(오후 9시 이후에는 남편분만 남아 계실 수 있습니다.)

3. 면회 제한
(1) 조리원에서 산모와 아기의 감염예방을 위해 상황에 따라 철저히 방문을 제한할수 있습니다.
예) 신종인플루엔자, 눈병, 각종 바이러스 등 전염성 질환 유행시
(2) 감기, B형간염, 바이러스성 장염, 눈병 등의 전염성 환자는 절대 면회하실 수 없습니다.
(3) 한번에 많은 인원의 면회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장시간의 면회는 산모님 회복에 방해가 되니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꽃다발, 꽃바구니, 화분 등은 알레르기 문제로 조리원 내로 반입 하실수 없습니다.

*** 조리원내 정숙과 청결에 협조해주셔야 합니다.
*** 면회객은 손위생에 신경써 주셔야 합니다.
*** 산모방에는 남편분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 신생아실 앞 면회는 양가부모님만으로 한정됩니다.
*** 무단 입실 및 출입 시 감염책임을 지시거나 퇴실 사유가 될 수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식사 안내

저희 조리원은 산모의 건강과 모유수유를 위해, 매일 엄선된 식자재로 맛과 건강을 책임질 최고의 식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식사시간 ]
* 조식 - 08:20~09:00
* 중식 - 12:20~13:00
* 간식 - 15:00~15:30
* 석식 - 17:20~18:00
* 간식 - 20:00~20:30
- 남편 식사를 원하실 경우 1층 안내데스크에서 식권(1회 6,000원)을 구입하셔서 한 끼 식사 전에 식당에 미리 말씀해 주셔야
식사를 드실 수 있습니다. (간식 제외)
- 식사 중이신 산모님께서 많으실 때는 다른 산모님들을 위해, 남편 분께서는 양보해주셔서 방에서 식사 부탁드립니다.

 
이용기간 및 입,퇴실 안내 // 입실시 준비물

1. 기간 및 요금 안내
(1) 입원기간 : 기본 2주(13박14일), 3주(20박21일) (입실일과 퇴실을을 포함한 기간)
(2) 이용요금 : 홈페이지 안내 또는 전화/방문 상담 (이벤트와 프로모션은 방문상담시 상세히 들으실 수 있습니다.)
(3) 예 약 금 : 이용금액의 10%
(4) 예약방법 : (조리원 투어 후 방문예약을 권장합니다.)
- 방문예약
- 전화예약
- 조리원으로 전화 후 예약금 송금 (053-765-8585)

2. 입/퇴실 안내
(1) 입실시간 : 오전 11시 이후
(2) 퇴실시간 : 오전 10시 이전
(3) 출산 후 또는 수술날짜 확정시 즉시 조리원으로 전화주셔야 합니다.
- 자연분만시 : 보통 2박 3일 후 산후조리원으로 이동
- 재왕절개시 : 보통 5박 6일 후 산후조리원으로 이동
(4) 계약금은 예약시 지불하며, 잔금은 입실시 전액 완납합니다.

3.입실준비물
1. 개인속옷(상표택에 이름 적어주세요), 내복, 기초화장품, 양말
2. 아기용품은 조리원에 모두 준비 되어있습니다.

 
환불 규정 안내

엘리자벳 산후조리원은 소비자보호원과 공정거래위원회의 산후조리원표준약관을 준수하며,
계약 해제에 관한 규정도 이에 준합니다.

1. 입실 전 계약의 해제
(1)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 계약금을 환급 및 계약금의 100%를 배상합니다.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계약을 해제한 경우:
- 입실예정일 9일 이전부터 : 계약금 전액 미환급
- 입실예정일 10일 이전부터 20일 이전까지 : 계약금의 30% 환급
- 입실예정일 21일 이전부터 30일 이전까지 : 계약금의 60% 환급
- 입실예정일 31일 이전 또는 계약후 24시간 이내 : 계약금 전액 환급
(3) 계약금이 총 이용금액의 10%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초과되는 금액을 전액 환급하고,
그나머지는 보상기준에 정한 비율에 따라 환급합니다.
(4) 카드결제시는 카드승인수수료를 공제 후 현금으로 환급합니다.
(5) 환급을 받는 계좌는 산모님 성함의 계좌로 송금됩니다.

2. 입소 후 계약해제에 관한 규정
(1)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
- 총 이용금액에서 이용기간에 해당하는 요금을 공제한 잔액을 환급하고 총 이용금액의 10%를 배상합니다.
(2) 소비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
- 총 이용금액에서 (이용기간에 해당하는 요금+총이용금액의 10%)를 공제한 잔액을 환급합니다.